본문 바로가기
기타판결/법원판결

'故 이예람 중사 명예훼손' 혐의 중대장 감형…法 "전과 없어"

by lawscrap 2024. 11. 28.
반응형

故이예람 공군 중사 유족. 연합뉴스

 

고(故) 이예람 중사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당시 중대장이 항소심에서 감형받았습니다. 서울고법 형사2부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전 중대장 김모씨와 직무유기 혐의로 기소된 전 군 검사 박모씨에게 각각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주요 내용 요약**:
- **김모씨**: 강제추행 사건 이후 이 중사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나, 전과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해 감형되었습니다.
- **박모씨**: 이 중사의 심리상태 악화와 2차 가해 정황을 알고도 수사를 소홀히 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나,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고 전과가 없는 점을 고려해 감형되었습니다.
- **김모 전 대대장**: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되었으나, 직무유기로 볼 수 없다는 이유로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유족들은 2심 선고 결과에 강하게 반발하며, 재판이 진실을 가리기 위한 것인지 가해자를 위한 면피 재판인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79/0003964070

 

'故 이예람 중사 명예훼손' 혐의 중대장 감형…法 "전과 없어"

상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뒤 숨진 고(故) 이예람 중사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당시 중대장이 항소심에서 감형받았다. 서울고법 형사2부(설범식 부장판사)는 28일 명예훼손 혐의로 기

n.news.naver.com

 

반응형